이 말이 무슨 의미인지 아는 분은 더 읽을 필요없습니다.
'더 준다고 성공을 하나?' 맞아요. 내가 줄수 있는것은 다 주면 몇 배로 다시 돌아옵니다. 손님들이 ‘제대로 서비스 받았네!’라는 생각이 들도록 만드는 것이 최고의 전략입니다. 그러니까 손님이 만족해서 돌아가면, 그 손님이 다시 오거나, 심지어 친구, 가족까지 데리고 오죠. 공감이 되면 바로 실천하세요. 지금 당장 내가 더 줄수 있는 것이 무엇인지 고민하는 것이 매출 올리는 첫째 전략입니다. 저 역시도 인심 좋고 푸짐한 식당을 좋아하거든요. 제가 자주 가는 고깃집 사장님도 딱 그런 분입니다. 손님들이 불만을 제기하면, 음료수 한 병을 들고 나타납니다. 그리고는 환한 미소와 함께 "불편을 드려 정말 죄송합니다. 바로 개선하겠습니다. 이 음료수는 서비스로 드립니다." 하며 고객과 소통합니다.
모든 인간관계와 비즈니스에서 성공하려면, 첫 번째로 상대방에게 이익을 줘야 합니다. 물질적인 이익도 중요하지만, 즐거움, 감동, 그리고 따뜻한 마음 같은 정신적인 이익을 주는 것은 돈이 안드는데 효과는 훨씬 좋습니다. 그렇게 되면 사람들은 당신을 소중한 사람으로 여기게 되죠. 그리고 사람들은 자신에게 소중한 사람에게 더 많은 것을 주고 싶어 하니까요. 이런 마음을 가지면 결과적으로 더 큰 성공을 거둘 수 있습니다.
더 퍼줄 것이 없다구요?
제가 한번 봐드릴께요~